신청

구직촉진수당 지원금 신청

카테고리 없음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청방법, 신청대상 등 다양하게 알아볼테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아래에서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 신청과 대상조회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취업제도. 즉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이란 무엇일까요?

 

[지원내용]

 

1유형과 2유형의 지원내용이 다릅니다. 그러니 자신이 1유형인지 2유형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겠죠.

 

 

[지원대상]

 

취약계층 구직자에게 월 50만원씩 6개월 동안 `구직촉진수당`을 지급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 기준은 중위소득 50% 이하, 재산 3억원 이하로 결정 났습니다.

 

이 구직촉진수당은 실업급여와 달리 정부가 직접 구직자에게 주는 돈입니다. 실업과는 관계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현재 일은 하지 않는 상태여야 겠죠.

 하지만 요즘 구직수당만 받으려고 하는 사람들을 차단하기 위해 취업 경력 기준을 적용하기로 했는데요. 최근 2년 이내 100일 또는 800 시간 이상 취업 경력이 있어야만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2020년도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 이면서 3단계 진행자

*취업성공패키지 참여 → 3단계진입자(중위소득 60%이하, 신청을 위해선 먼저,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 중이셔야 하시겠죠~?)

 

2. 전체 가구원의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의 60%이하자

 

(건강보험료 산정금액으로 소득을 확인합니다.)

 

중위소득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300만 원 구직촉진수당' 오늘부터 신청...1월 지급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홈페이지 캡처정부가 저소득층·청년에게 구직촉진수당 300만 원과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를 28일부터 접수한다. 4인 가구 기준으로 가계

www.sedaily.com

 

 

 

'구직촉진수당' 사전 접수 시작, 다음달부터 1인당 최대 300만원 - 여성신문

정부는 고용보험의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구직자, 영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이르면 다음 달부터 구직촉진수당을 지급한다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28일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www.kor

www.womennews.co.kr

 

 

 

'1인당 300만원' 구직촉진수당 오늘부터 신청…이르면 내달 지급 | 연합뉴스

'1인당 300만원' 구직촉진수당 오늘부터 신청…이르면 내달 지급, 최재구기자, 사회뉴스 (송고시간 2020-12-29 14:30)

www.yna.co.kr

[지급 제외대상]

 

생계급여 수급자와 이미 시에서 지급받고 있는 경우 중복수급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이번 저소득층 구직활동지원금은 1유형과 2유형을 나눠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원금액]

 

[구비서류]

 

1. 주민등록등본

 

2. 최근 3개월간 건보료 납부영수증(납부확인서) (본인외 건보료를 추가로 납부하는 가구원 소득도 함께 포함됩니다)

 

3. 가족관계증명서(필요시 추가제출) 서류는 상황에 따라 더 추가될 수 있습니다.

 

[지원요건]

3단계 상호의무협약 체결후, 월 2회 이상의 구직활동 이행 후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해야합니다.

 

상호의무협약이란 무엇일까요?

 

구직활동지원금 신청 방법

 

구직활동금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번씩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zzl

 

 

 

가장 편한것이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신청 방법에는 방문, 온라인, 팩스 중에 있는데요. 아래의 절차로 각각 이루어지니 한번씩 확인해보심이 좋아 보입니다.

 

 

구직활동 지원금 온라인 신청 절차

 

사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많은 분들이 밖으로 나가기 보다 이렇게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는 방법을 다음과 같습니다.

 

 

고용노동부 마이페이지에서 저소득층구직활동이행관리에 들어가셔서 회원가입 후 구직활동 이행보고서를 작성하시고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고용노동부 번호인 1350으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