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시장이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변화하고 있는데요, 이보다 중요한 건 국가적 차원에서 전기차와 수소차로 전향할 것이라고 방침을 내렸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배터리 관련주도 붐을 일고 있는데요,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종목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왜 전기차 배터리인가?

 

투자를 하기전 현재 상황을 알아야 투자를 할 때 좀 더 미래가 분명해지겠죠.

 

실제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은 돌아오는 2040년까지 무려 57% 이상을 차지하여 내연기관을 앞지를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야말로 전기차 산업은 앞으로의 미래를 선두 할 종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자, 이제부터 아래에서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종목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한솔 케미칼

 

 

첫 번째는 바로 한솔 케미컬입니다. 위 그래프를 보시면 급격하게 상승하신 걸 알 수 있는데요 주가 흐름이 전년대비 영업이익이 20%가 증가하였으며 올해 하반기부터 전기차 배터리 신소재를 통한 시장 진입이 성공적일 것이라고 예측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 신소재 개발로 인해 전망이 밝은 곳 중 한 곳입니다.

 

2. 두산 솔루스

 

 

 

두 번째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는 두산 솔루스입니다. 스마트폰 OLED 패널과 반도체, 전기차 배터리 등이 사용되는 재료를 생산하는 곳인데요, 올해 하반기부터 유럽 헝가리 공장에 배터리용 소재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여기서 유럽이 중요한 이유는 유럽에서 내연기관을 줄이고 전기차로 변경하겠다고 국가의 뜻을 밝혔고 헝가리는 국내 전기차 배터리들이 이미 생산을 시작한 곳이기 때문에 시장이 좋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3. 피앤이 설루션

 

 

피앤이 설루션은 2차 전지 즉 전기차배터리처럼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전지의 생산공정 중에 후공정에 필요한 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인데요, 핵심 장비의 점유율이 타 기업에 비해 40%, 70%가 넘어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현재 2020년에 창사 이후 가장 큰 실적이 예상되어 2차전지 장비 사업의 대표적인 관련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천보

 

 

천보는 자동차 회사에서 수요가 높은 소재인 전해질 첨가제를 만드는 곳인데요, 배터리 수명을 연장해주는 전해질 첨가제는 순간 출력도 증가시켜 활용도가 높은 소재입니다. 올해 말까지 현재의 생산량보다 4배를 증대할 것으로 밝혔으니 여러모로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5. 일진머티리얼즈

 

 

마지막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는 바로 일진머티리얼즈입니다. 이곳은 2차 전지에 이용되는 일렉포일 즉 동박을 생산하는 회사인데요, 이미 삼성 SDI와 8000억 원이 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2차 전지의 핵심소재인 일렉포일을 생산하면서

 

2018년에는 1조 원 정도의 규모가 2025년에는 14조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대기업과 대규모 공급계약을 맺을 정도로 능력을 갖춘 곳이라 많은 분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읽으시면 좋은 글

 

전기차 못지않게 현재 대두되고 있는 종목은 수소차입니다. 아래에 역시 포스팅해봤으니 읽어보시고 비교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우량주식 10종목 우량주 추천

우량주식 10종목 우량주 추천 안녕하세요! 이제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시작입니다. 뜨거운 여름만큼 최근 주식시장이 뜨거운건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요, 오늘은 우량주식 10종목과 우량주 추��

idea-spot.com

오늘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저는 꼼꼼한 성격이라 이리저리 많이 알아보면서 기업의 재무제표와 뉴스까지 보는데요, 여러분들도 투자를 하실 때에는 자신의 철학에 맞게 투자하시고 미리 기업을 들여다보시는 게 중요합니다.

 

 

 

 

오늘의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 한마디가 저에게 정말 많은 힘이 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개미투자자 여러분들의 성투를 빌며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